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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 2018.2.6f1 버전에서 Unity Ads 에 가입하고 적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다음 좌측 아래쪽에 보이는 "Unity Ads" 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그 이후부터는 특별한 것 없으니 별다른 설명 없이 스크린샷으로 대체하겠습니다.
Unity Ads 서비스 가입 후 플랫폼에서 게임 ID는 메모해두도록 합니다. 이 후 유니티 Unity 스크립트에서 광고를 실제로 적용해보기 위해서 필요한 것입니다. 마지막 화면에서는 Google Play Store 에 이미 등록된 앱이라면 Google Play Store ID 를 입력해서 연결하도록 합니다.
private const string gameId = "2776412";
private const string adType = "rewardedVideo";
플랫폼에서 보이는 게임 ID 를 C# 스크립트에 입력합니다.
void Start () {
Advertisement.Initialize(gameId);
}
그리고는 Start 함수에 위의 코드를 입력하여 초기화를 해줍니다.
Advertisement.Show(adType, null);
마지막으로 버튼을 눌렀을 경우나 광고를 띄우는 액션이 일어났을 때 위의 코드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두 번째 인자인 null은 CallBack 함수인데 이번 자세한 내용은 Unity 메뉴얼을 참조해주세요.
광고를 보여주는 부분을 실행했을 때 유니티 Unity 툴에서 실행한 모습입니다. 저 화면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그러면 에뮬레이터에서는 어떻게 나오나 확인해보겠습니다.
리워드 광고가 아주 잘 나오고 있습니다. 모두들 유니티 Unity Ads 적용하는데 큰 문제 없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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