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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씬 Scene 전환하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현 포스팅에서 Scene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고 각각의 씬 Scene 에서 연결하는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개의 씬 Scene 를 준비합니다.
유니티 Unity 를 공부하면서 만들어보고 있는 2D 클리커 게임의 메인화면과 소개화면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보이는 "INFO" 버튼을 눌렀을 때 두 번째 이미지에 보이는 씬 Scene 로의 이동입니다.
현재 셋팅은 캔버스 Canvas 에 Main.cs Script 를 추가한 상태이며 "INFO" 버튼을 눌렀을 때 아래의 함수를 연결을 했습니다.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
public void OnInfoButtonClickEvent() {
SceneManager.LoadScene( "InfoScene" );
}
코드를 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이동할 씬 Scene 의 이름은 "InfoScene" 입니다. 메인 씬 Scene 의 이름은 "MainScene" 로 설정했습니다.
아참, 씬 Scene 를 만들고 빌드 셋팅 Build Settings 에서 씬 Scene 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유니티 에디터 Unity Editor 에서 에러를 발생시킵니다.
유니티 에디터 Unity Editor 에서 File - Build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지금의 화면은 씬 Scene 를 이미 등록한 상태인데 Scenes In Build 그룹박스 우측 하단을 보시면 "Add Open Scenes"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셋팅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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