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국기 맞추기 퀴즈

통통만두 2022. 8. 3. 13:30
반응형

나라의 의미는 일정한 영토와 거기에 사는 사람들로 구성되고, 주권에 의한 하나의 통치 조직을 가지고 있는 사회 집단 이라고 합니다. 국민, 영토, 주권의 3요소를 필요로 합니다. 아마 국민학교 시절에 국가의 3요소에 대해서 배우셨을 겁니다.

하지만, 꽤나 직관적이고 명확한 정의를 지닌 단어로 보이지만, 이 단어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국가에 대해 생각한 학자와 학문 수 만큼이나 다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전 세계에는 위에서 얘기한 국가의 3요소를 갖춘 나라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궁금하신 적 없으셨나요?

흔히 세계의 국가라고 하면 유엔 회원국 193개와 유엔 옵저버인 바티칸과 팔레스타인까지 총 195개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그 외 대만과 코소보, 서사하라도 국가로 취급하는 보고서는 무수히 많지만 일단 공식적인 국가 목록에서는 빠져 있습니다. 이들을 제외하면 보통 미승인국가로 분류되며, 이러한 국가들 13개와 195개의 국가를 합치면 세계의 국가 수는 총 208개라고 합니다.

자 그러면 여러분들은 이 208개 국가의 국기를 알고 계십니까? 예능 프로그램에서 종종 국기를 제시하고 나라를 맞추는 게임을 보곤했는데요, 온라인으로 국기 맞추기 퀴즈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국기 맞추기, 수도 맞추기, 고사성어 맞추기, 1to50 등 여러 게임이나 퀴즈가 있어서 시간 때우기용으로 딱 좋네요. 저도 지금 점심 먹고 심심해서 커뮤니티 둘러보다가 발견해서 해봤는데, 국기 맞추기도 은근 어렵습니다 ㅋㅋ

https://bit.ly/3Qvqwis

 

국기로 국가 맞추기 퀴즈

제시된 국기를 보고 어느 국가의 국기인지 맞춰보세요.

www.bravomy.life

위 이미지를 보시면 퀴즈 모드 선택이 있습니다. 몇 문제를 풀건지를 설정할 수 있고 제일 오른쪽에 Unlimited를 누르면 모든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저는 50문제 선택하고 풀어봤는데 27문제밖에 못맞췄네요 ㅋㅋㅋ 이거 은근히 어렵습니다. 비슷한 국기도 많고 아까 봤던 국기 같기도 하고 헷갈리기 쉽상이네요.

모든 문제를 풀면 하단에 정답과 오답을 체크해 볼 수 있으니 더 유용한 것 같아요. 국기 맞추기 퀴즈 한 번씩 하시면서 재미난 시간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