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철도 비지니스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할인적용 못받고 결재했을 경우

통통만두 2011. 12. 27. 17:29
반응형
설날/추석 기차표 예매는 완전 전쟁입니다. 표를 구한다고 여기저기서 난리고 암표(?)상도 등장하네요.

저의 경우에는 철도 비지니스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날/추석에도 비지니스 카드로 할인은 가능하구요,

기차표 예매당시 비지니스 카드로 할인을 못 받았을 경우에 역에 방문하지 않고 비지니스 카드 할인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http://www.korail.com/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한 후에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는 아래의 이미지처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로그인을 한 후 상단의 "승차권 예매 - 예약내역/취소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2. 예약내역 나오면 비지니스 카드 할인을 적용할 항목을 선택 후 아래 "예약변경" 버튼을 클릭한다.




3. 다시 변경할 항목을 선택한 후 아래쪽의 "할인카드/할인쿠폰 변경" 버튼을 클릭한다.




4. 할인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의 "예약변경" 버튼을 클릭한다.




5. 예약변경(할인카드 적용) 내용을 확인하고 "변경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맨 처음 할인 없이 65,900원으로 결재를 한 후 할인카드를 적용했을 경우에 65,900원으로 결재된 것이 취소되고(신용카드)

할인 후 금액인 58,800원이 자동적으로 승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 또한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3~5일 내에 처리가 되는데,

자세한 사항은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해 보면 된다고 친절한 코레일 상담사가 알려주네요.

  - 끗 - 

반응형